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마트 치안 빅데이터 소개

글자수와 상관없이 전부 보여줘야 함 표지

스마트 치안 빅데이터 (Smart Policing Big Data)

스마트치안 빅데이터 플랫폼은 경찰·공공·민간이 협업하여 맞춤형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경찰은 범죄양상 변화에 따른 선제적 대응과 시대적 여건에 부응하는 스마트 치안을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경찰 데이터에 위험예측·분석이 가능한 민간·공공 데이터를 결합하여 플랫폼으로 구축하였으며, 또한 범죄 예방·대응 주체의 과학적 의사결정 기반을 지원하며, 나아가 안전분야 ICT 기술 개발 및 치안 산업 생태계를 마련해 가고 있습니다.

더욱이 신종범죄의 선제적 대응이 가능한 플랫폼, 경찰·공공 ·민간 맞춤형 플랫폼, 범죄의 발생량과 원인을 찾아 대응하고 제공하는 예방치안 지원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My Pol]2차 년도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맞춤형으로 범죄에 취약한 일시 및 장소를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종합안전서비스]2차 년도

지도를 기반으로 위치를 자유롭게 선정하여 발생 범죄/사건사고 등 위험 사례, 주의 인물(성범죄등록자, 전자발찌착용자, 총포소지자 등)의 위치를 지도 기반으로 제공합니다.

[Stop-Phishing]3차 년도

민간 사기대응시스템과 사이버경찰범죄 데이터를 결합해서 사기에 이용한 전화·계좌·id·ip 정보가 연관된 거래 요청이 있으면 사기 경보임을 발령하고 차단해주는 서비스입니다.

[Anti-n번방]3차 년도

인터넷게시판·다크웹 등 공간에서 성범죄 피해자·범인(ID, 전화,계좌번호,블록체인정보)를 수집하여 위험인물, 발생 피해, 성범죄 패턴을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Clean-Web]3차 년도

인터넷게시판·다크웹 등 공간에서 마약·개인정보침해·사기·도박 등 키워드를 모니터링하여 발생 피해, 범죄 유형 패턴을 분석하여 제공합니다.